바닥에서부터 가치 추가

모든 것은 잔재로부터 비롯됩니다.
이러한 종류의 잔재를 보크사이트 광석이라 부릅니다. 만약 귀하께서 4톤 트럭에 적재된 광석을 볼 때, 누군가 “그것으로 무엇을 만들 수 있습니까?”라는 질문을  한다면 – 귀하께서는 “대단치 않습니다. 아마 집으로 들어오는 차도의 바닥 정도일 것입니다”라고 대답하실 지 모르겠습니다.

백색 분말, 백색 금속
그러나 4톤의 보크사이트로 산화알루미늄의 백색 분말인 알루미나를 2톤 정도 정련할 수 있습니다. 쉽지는 않습니다. 여기에 필요한 기술은 복잡하며 장비 규모도 엄청납니다. 그러나 Alcoa는 정련 공정을 예술로 승화시켰습니다. 또한 우리는 2톤의 알루미나로부터 1톤의 알루미늄을 제련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제련은 1888년 Alcoa의 창립을 가져온 발명이었습니다.

톤 단위의 기적
알루미늄 1톤으로 코카콜라, 펩시 또는 버드와이저 캔을 60,000개 이상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대형 승용차 7대의 프레임을 만드는데 충분합니다. 또는 여태까지 출판된 모든 책을 저장할 수 있는 분량인 40,000개의 컴퓨터 메모리 디스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모두 트럭 한 대 분량의 잔재로 가능합니다. 저희는 이러한 일을 해내는 마술사로서 자긍심을 느낍니다.

한 단계씩
물론 Alcoa가 만드는 모든 것이 알루미늄은 아닙니다. 저희 매출 가운데 $30억 이상은 알루미늄 제품과 관계가 없습니다. 그러나 나머지는 알루미늄과 관계가 있습니다. 이제 이 모든 것의 과정 즉, Alcoa가 어떻게 잔재로부터 시작하여 한 단계씩 가치를 부가하여, 저희와 고객들이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현대의 경이를 생산하기까지의 과정을 간단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채광
보크사이트는 산화 알루미늄이 풍부한 광석으로 규산 알루미늄을 함유하는 암석의 화학적 풍화 작용에 의해 수백만 년에 걸쳐 생성됩니다. 프랑스에서 가장 먼저 채광되었으며, 그 후 세계 여러 곳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보크사이트 채광은 카리브해 지역과 호주 및 아프리카에서 이루어집니다.

정련
보크사이트를 알루미나로 바꾸기 위해, 우리는 광석을 연마한 다음 석회와 가성소다와 혼합하고, 그 혼합물을 고압 용기에 펌프로 채워서 가열합니다. 우리가 원하는 산화 알루미늄은 가성소다에 의해 용해된 다음 이 용액으로부터 침전시켜 세척하고 가열하여 수분을 제거합니다. 남은 것이 알루미나 또는 산화 알루미늄(Al2O3)이라고 부르는 설탕과 형태가 비슷한 백색 분말입니다.

제련
알루미나는 제련이라고 알려진 전해 환원 공정을 통해 알루미늄이 됩니다. 우리는 포트라 부르는 탄소 라이닝을 덮은 커다란 셀에서 빙정석 욕을 사용하여 알루미나를 용해시킵니다. 강력한 전류가 욕을 통해 흐르면, 알루미늄 금속이 화학 용액으로부터 분리되고 사이펀으로 퍼냅니다.

제작
제련용 포트에서 만들어진 알루미늄은 노로 옮겨져 다른 금속과의 정밀한 혼합을 통해 특정 용도를 위해 설계된 특정 성상을 지닌 다양한 합금으로 만들어집니다. 이 금속은 플럭싱이라고 부르는 공정을 통해 정제된 다음 금형에 붓거나, 주물 작업을 통해 직접 주괴로 만들어집니다. 그 밖의 제작에는 주물, 압연, 단련, 연신 및 압출이 있으며, 이러한 작업을 통해 Alcoa와 고객들은 음료수 캔으로부터 자동차 및 제트 항공기까지 수천 가지의 다양한 완제품을 만들어냅니다.

재생
폐기물 스트림에서 가장 가치 있는 물질인 알루미늄은 재생에 대한 큰 경제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미국에서 매년 생산되는 1000억 개 이상의 음료수 캔 중 약 3분의 2는 재생됩니다. 차에 사용되는 알루미늄의 85-90%도 마찬가지입니다.

누구든지 이득을 보게 됩니다. 자동차는 알루미늄을 많이 사용할수록 무게가 덜 나가며 따라서 보다 적은 연료를 사용하게 되어 배기량이 줄어듭니다. 또한 재생은 광석으로부터 금속을 새로 만들어내는 것에 비해 에너지가 95% 절약되며 고형 폐기물 처리량을 감소시킵니다.